<미국주식'코인베이스'> 비트코인 간접투자. 투자시점

<Global Economy>

<미국주식'코인베이스'> 비트코인 간접투자. 투자시점

먹돌세상 2024. 3. 8. 17:16
반응형

<비트코인 간접투자 '코인베이스'>
비트코인의 상승으로 인해 미국 가상화폐거래소인 코인베이스(티커명 COIN)의 주가도 급등하고 있다. 24년 현재 주당 242.6달러로 최저점이었던 23년 1월 3일 주당 31.5불대비 672% 상승했다. 시총도 77.5조원으로 늘어났다.
 

출처 : 야후 파이낸스

 
 
비트코인 현물 ETF승인이후 명실상부 글로벌 코인거래소로 자리잡은 분위기이다. 
그러면 비트코인 직접투자의 대안으로 코인베이스 투자는 괜찮을까?
 
우선 비트코인과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. 비트코인 하락시 조금 더 빠지는 경향은 있지만 큰 흐름은 일치한다. 직투가 불안하다면 거래소를 통한 간접투자도 생각해 볼 만하다.  다만 급등락이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한다. 
 
애널리스트들 역시 지금의 주가는 비트코인과 같이 과열로 보고 있지만 향후 상반기까지 기관자금으로 시세유지는 할 것으로 보아 조정장이 오면 분할매수도 괜찮다고 보는 듯하다. 

야후파이낸스 자료에 의하면 금년 2월 현재 27명중 애널리스트 중 10명은 강력매수 또는 매수, 9명은 유지, 8명은 추천하지 않음의 의견을 보이고 팔아라는 의견은 없다. 애널리스트 평균의견은 사자와 보유의 중간인 2.5를 유지하고 있다. 
 

출처 : 야후파이낸스

 
 
다만, 최근 캐시우드(아크 인베스트먼트 대표)가 오르고 있는 코인베이스의 주식 4천880만 달러 상당을 매각했다는 소식이다.  이 자금의 일부인 1천 100만 달러는 '테슬라'주식을 매수했다고 전해지고 있다.
 
코인베이스가 고점이라고 본 것인지 아니면 저점에서 횡보하는 테슬라를 사기 위함인지는 모르지만 업계에서는 테슬라에 대한 캐시우드의 믿음에 기인한 것이라 보고 있다. 하지만 다른기관의 동향과 주가의 움직임을 조금 더 살필 필요가 있다고 보인다.
 
<투자시점>
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과 그 궤를 같이 하는 것으로 보고 투자 방향을 잡는 것이 좋을 듯 하다. 
현재 PER가 673(24.3.8현재)으로 너무 높고 RSI도 78.2로 과매수 상태인 것은 확실하다. 투자 하기엔 아직은 이르다. 조정이나 숨고르기 할때를 기다린후 접근하는게 좋을 듯하다. 

* 코인베이스
   -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리소로 일반 드레이딩 서비스 외에 NFT거래소와 같은 다양한 디지털 자산서비스도 제공
   - 기본적인 트레이딩 수수료 매출 외에도 디지털 자산에 직접 투자하거나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등을 추진하며 다각화 시도

 
<본 내용은 매수추천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.> 

반응형